보스웰리아 효능 2가지 진짜 관절에 좋을까?

최근 보스웰리아가 관절염에 효과가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보스웰리아의 소비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관절염의 통증과 부종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는 1개월 분을 3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영양제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스웰리아 효능과 영양제 고르는 법,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정보 요약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나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스웰리아 나무를 유황나무라고 부르며, 보스웰리아를 유황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나무는 고산 지대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나무이며, 강력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전 세계의 다양한 서적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독교 성경에서는 예수가 탄생했을 때 동방 박사 3인이 선물한 3가지 물건 중 하나였으며,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가 향수로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또 고대 인도에서는 보스웰리아를 관절염, 대장염, 천식을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구분요약
보스웰리아 효능관절염 예방, 면역력 증진
보스웰리아 성분보스웰릭산, 테르핀 등
보스웰리아 복용법원물, 환, 분말로 섭취
보스웰리아 1일 섭취량1일 1,000mg 이하로 섭취
보스웰리아 부작용복통, 두통, 구토, 설사 등
보스웰리아 판매 가격1박스 3만원 정도
보스웰리아 효능 요약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의 기본이 되는 영양 성분은 보스웰릭산과 테르펜입니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서 염증을 억제합니다. 또 테르펜 성분은 신체 활동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염을 억제하고, 관절통과 뻣뻣함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복용하면 골세포의 생존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관절 질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 예방

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보스웰릭산이 관절의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또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를 재생하고 생존율을 높여 관절염의 증상을 개선합니다. 관절염에 대한 보스웰리아 효능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45~72세의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결과 관절통증과 붓기 감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질병과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며, 세포의 노화를 예방합니다. 또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서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보스웰리아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0mg 이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구입하실 때는 1일 섭취량이 1,000mg 이하인 제품이 좋습니다. 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어려운 추출물 분말을 구입하셨을 경우 하루에 1~2 티스푼 정도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시간은 정해지지 않았으므로, 시간에 관계없이 편할 때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분말 먹는 법

보스웰리아 분말은 생수 500ml에 분말 1~2티스푼을 섞어 드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생수, 요구르트, 주스 등의 음료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도 있지만, 보스웰리아는 맛이 맵고 쓰기 때문에 샐러드와 잘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보스웰리아 원물 먹는 법

보스웰리아 원물은 끓는 물 물 1L에 4g 정도의 원물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에 20분 정도 충분히 우려낸 후 음료처럼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 먹는 법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제품 설명서에 명시된 복용법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1일 1정~2정으로 나누어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식전과 식후에 관계 없이 드실 수 있으나, 공복에 섭취했을 때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있다면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 섭취량인 4g 이상을 초과했을 경우 간수치 상승, 구토, 설사, 복통, 두통, 소화불량,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일 4g 이하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드물게 보스웰리아에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호흡곤란,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보스웰리아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또 보스웰리아는 건강기능식품이므로, 질병의 치료 용도로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임산부,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에게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가급적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스웰리아 효능에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약을 복용 중인 당뇨병 환자는 저혈당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보스웰리아는 국내 식약처 인증 규정에 따라 식품으로 사용할 경우 50% 미만으로 첨가해야 하는 원료입니다. 다만 음료나 향신료 등에 사용할 경우에는 100%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9년경 식약처의 조사에서 가짜 보스웰리아가 대량으로 적발되면서 큰 논란이 있었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파는 곳은 마트, 백화점, 쿠팡, 11번가 등이 있으므로 보스웰릭산의 함량과 식약처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