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5개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의 수액이 단단하게 건조된 것을 말합니다. 유럽에서는 좋은 향이 난다고 해서 향수나 오일의 재료로 많이 사용했으며, 아시아에서는 관절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약재로 많이 사용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유향 나무 1그루에서 2년 동안 500g 정도 밖에 생산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귀한 원료이며, 사막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5가지와 효능,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종류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보스웰리아는 매우 다양한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복용 형태에 따라서 분말, 원물, 환, 알약, 캡슐 형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물이나 분말의 경우 맛이 맵고 쓰기 때문에 소비량이 높지 않으며, 대부분 복용이 편리한 환이나 캡슐형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직접 보스웰리아를 만들어 먹어야 겠다면 보스웰리아 원물 파는 곳에서 분말이나 원물을 구입하신 후 끓는 물 1L에 4g 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어 30분 정도 우려내어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은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는 AKBA, KBA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관절염 재단의 연구 자료에서 보스웰리아가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의 통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이라 할 수 있는 보스웰릭산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염증 발생 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서 관절의 건강과 기능성을 동시에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 맛을 가지고 있으며, 풍수독을 풀고 명치가 아픈 것을 멎게 하며 새살을 돋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관절염 예방 효과는 3개월 정도 꾸준히 섭취했을 때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 보스웰리아는 복용을 중간에 멈추더라도 항염증 효과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 관절염 예방
  • 관절 통증 억제
  • 염증 억제
  • 연골 세포 생존율 증가
  •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 억제
  • 관절 부종 완화
  • 명치 통증 완화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보스웰릭산은 종류가 12종에 달하는데, 식약처 인증을 통해서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은 AKBA와 KBA 2가지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KBA와 AKBA의 함량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부 저가형 제품의 경우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은 경우도 많고, 가짜 성적서를 첨부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릭산의 함량과 보스웰리아 가격 비교 후 나에게 가장 적절한 영양제를 선택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5가지를 설명하겠습니다.

1. 보스웰릭산 AKBA, KBA의 함량을 확인합니다.

식약처에서 관절의 건강에 좋다고 인정한 보스웰릭산은 AKBA와 KBA 2종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리아를 구입하실 때는 제품 설명서의 AKBA와 KBA의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제품은 정확한 수치로 표기하지 않은 경우가 많고,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로 표기한 경우가 많습니다. 관절염 예방 효과가 좋은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WCS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2. WC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구입합니다.

WCS 인증은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공인된 검사 방법으로 테스트하고 인정하는 표준 규격입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가 WC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라면 제품 설명서의 보스웰릭산 함량을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한 제품을 구입합니다.

보스웰리아를 제조할 때 70도 이상의 열풍 건조 방식으로 만들면 열에 의해서 대부분의 영양소가 파괴되어 버립니다.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보스웰리아를 복용하는 것인데, 제조 과정의 열 때문에 핵심 성분들이 다량 파괴된 상태로 복용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 성분이 풍부한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40도 이하의 저온 상태에서 제조하는 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든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4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원물을 냉각시켜서 건조하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가 적고 원물의 맛과 향을 보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금속이물 불검출 검사서를 확인합니다.

최근 보스웰리아 등의 재료를 사용한 영양제에서 금속 이물질이 검출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속 이물질이 인체에 축적되면 복통, 설사, 소화불량, 두드러기, 발진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리아 영양제에서 금속 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검사서를 확인할 수 있는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화학 부형제가 없는 제품을 구매합니다.

화학부형제는 영양제를 제조할 때 분말 형태의 원료를 알약으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첨가는 성분입니다. 또 알약을 코팅해서 손에 쉽게 묻지 않도록 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하지만 화학 부형제는 인체에 축적될 경우 발진, 두드러기, 알레르기 등의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안전한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화학 부형제가 없는 안전한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의 1일 권장 섭취량은 4g 이하입니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영양제는 1일 1000mg 정도의 보스웰릭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보스웰리아의 함량이나 제조사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1일 1회 1정을 식전 식후에 관계없이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원물이나 가루의 경우 1L의 물에 4g 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는 물에서 충분히 우려내고 복용하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정보 요약

구분정보
보스웰리아 효능관절 통증 완화, 관절 부종 완화, 관절염 예방
보스웰리아 부작용설사, 복통, 두통, 두드러기, 소화불량 등
보스웰리아 파는 곳약국, 마트, 백화점, 11번가, 쿠팡 등
보스웰리아 판매 가격1개월분 2만원~5만원 정도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보스웰릭산의 함량을 확인해야 함
보스웰리아 권장 섭취량1일 4g 이하

Leave a Comment